본문 바로가기
  • 아침의 나라_수궁
  • 고운마루
  • 까마귀의 둥지 ⛵
검은 사막/사냥 & 장비

[기타] 검은 사막 깨진 수정, 실수한 아이템 복구하기

by 도도리표 2023. 4. 11.
728x90

얼마 전 비싼 수정을 3개나 깨트렸는데 복구 문의에 대해 잘 알지 못해 뒤늦게 문의를 했습니다.

저처럼 잘 몰랐다가 대처를 못하는 일이 없도록 관련 내용 올려드리니 비싼 아이템을 잃었을 때 꼭 복구 문의해서 손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 제일 많이 문의하시는게 수정이실텐데 연 2회, 파괴 후 72시간 이내의 경우 가능하고, 전이여부와 사망당시 성향치에 따라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 잘못 구매, 교환, 개봉한 아이템의 경우은 꼭 착용 및 사용하지 않고 문의해야 하며, 거래소를 이용한 아이템은 복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기타 다른 사항들은 검은사막 홈페이지에 있는 복구관련 운영정책을 아래에 올려두겠습니다.

 

2. 복구 지원 정책

  • 회사의 기술상 오류로 회원의 아이템 혹은 캐릭터가 소실되거나 정보가 변경된 경우, 게임 내 기록으로 오류 발생 내용이 명확하게 확인이 되면 게임 밸런스에 무리를 주지 않는 한도 내에서 복구하여 드립니다.
  • 게임 기획이나 운영상 판단을 통해 회원의 캐릭터 및 아이템 정보는 언제든지 수정 및 변경 혹은 삭제될 수 있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한 복구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 회원 스스로의 과실이나 게임 시스템, 운영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내 공지된 내용, 홈페이지에 공지한 내용 등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손실은 원칙적으로 복구의 대상이 아닙니다. 단, 회원 과실 일부 항목에 대해서는 아래 [3. 복구 지원 기준표]에 따라 복구가 가능합니다. 각 항목 별 복구는 보관되어 있는 데이터를 기준으로 처리되며(최대 5개월), 기록이 존재하지 않는 손실은 복구가 불가합니다.
  • 복구가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 1:1 문의를 통해 복구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전화상담의 경우 특성상 계정에 대한 본인 확인을 필요로 하는 데이터 확인 및 복구 상담은 어려우며, 손실 발생일로부터 15일 이내에 복구를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15일이 경과할 경우 데이터 확인이 어렵거나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어 일부 복구가 불가합니다.


3. 복구 지원 기준표

• 게임 진행 중 회원의 과실이나 시스템 오류로 발생하는 손실의 복구는 아래의 복구 지원 기준표를 따릅니다. 기준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복구 일반 원칙에 따라 복구 여부나 범위가 결정되며, 복구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복구 지원 기준표>

구분 상세 설명 및 특이사항 복구
여부
비고
계정 탈퇴 완료된 계정 X • 15일의 탈퇴 유예 기간이 지나 탈퇴가 완료된 경우, 개인정보가 삭제되어 복구 불가
캐릭터 삭제한 캐릭터 O • 계정당 연 2회 제한
• 삭제 당시 캐릭터 정보로 복구함
• 동일한 캐릭터명 존재 시 캐릭터명은 임의로 변경되어 복구
• 캐릭터 슬롯이 부족한 경우 복구 불가
• 10레벨 미만의 캐릭터는 복구 불가
탈 것 당나귀, 말, 낙타, 마차, 배 등
계정 소유의 탑승물
O • 계정당 연 2회 제한
• NPC에 판매하거나 황실 말 납품 시 복구 가능
• 판매 또는 황실 말 납품을 통해 획득한 재화 및 아이템은 모두 회수
• 교배, 교환, 마시장 판매의 경우 복구 불가
• 탈것의 상태는 판매 시점과 오차가 있을 수 있음
코끼리, 배 등
길드 소유의 탑승물
O • 길드당 연 2회 제한
• 놓아주기/폐기한 탑승물 복구
• 길드 대장이 직접 신청해야만 복구 가능 
의뢰 의뢰 완료 후 선택형 보상을
잘못 선택한 경우
O • 계정당 월 1회 제한
• 획득 후 아이템을 개봉/사용/착용한 기록이 없는 경우에만 복구 가능
• 회수 가능한 상태로 아이템 보유 시에만 복구 가능 
이벤트 및
도전과제
이벤트 및 도전과제의
선택형 보상을
잘못 선택한 경우
O • 계정당 월 1회 제한
• 획득 후 아이템을 개봉/사용/착용한 기록이 없는 경우에만 복구 가능
• 회수 가능한 상태로 아이템 보유 시에만 복구 가능 
요정 요정 관련 변경사항
(놓아주기, 날개돋이, 환생 등 모든 변경사항)
성장에 소모된 아이템
X  
아이템 캐릭터의 죽음으로
파괴된 수정
O • 계정당 연 2회 제한
• 1회 사망 시 파괴된 수정에 한하여 모두 복구 가능
• 수정 외 캐릭터 경험치, 무역품 등은 복구 불가
전이된 장비에 장착된 수정의 경우 복구 불가

• 사망 당시 캐릭터 성향치가 마이너스인 경우 복구 불가 
캐릭터 사망 후 72시간 내 문의 접수 시 복구 가능 
NPC 상점에서
잘못 구매한 아이템
O • 계정당 월 1회 제한
• 비밀상점 등 가격이 지정된 확률로 설정되는 아이템에 대한 구매 실수의 경우 복구 불가
• 거래소를 통해 잘못 구매한 아이템의 경우 복구 불가

• 구매 후 아이템을 개봉/사용/착용한 기록이 없는 경우에만 복구 가능
NPC 상점에
잘못 판매한 아이템
O • 계정당 연 2회 제한
• 판매를 통해 획득한 재화, 아이템은 모두 회수
• NPC에게 잘못 판매한 무역품의 경우 복구 불가
• 거래소를 통해 잘못 판매한 아이템의 경우 복구 불가
NPC 교환창에서
잘못 교환한 아이템
O • 교환 시 출력되는 창에서 동의 또는 확인 과정을 완료하여 교환한 아이템은 복구 불가
• 잘못 교환한 아이템을 개봉/사용/착용한 기록이 없는 경우에만 복구 가능
잘못 개봉한 아이템(상자) O • 가문당 연 2회 제한
• 아이템(상자) 개봉 후 구성 아이템을 착용하거나 사용할 경우 복구 불가
• 확률적 결과 보상이 이루어지는 아이템(상자)의 경우 복구 불가
• 개봉한 아이템의 구성품 중 유효기간이 있는 아이템이 포함된 경우 복구 불가
삭제한 아이템 O • 캐릭터당 연 2회 제한
• 기간제 아이템은 복구가 어려울 수 있음
• 일부 아이템의 경우 삭제 당시의 기록으로 복구가 어려울 수 있음
• 단, 유료 콘텐츠는 삭제 당시의 기록으로 복구
• 캐릭터 귀속 아이템의 경우 해당 캐릭터의 가방 또는 펄 가방으로 복구
• 단, 게임 내 아이템 복구 기능을 사용하여 복구할 수 있는 경우는 제외
블랙스톤 추출 시스템을
이용하여 추출한 아이템
O • 계정당 연 2회 제한
• 시일이 적용되는 기간제 아이템은 복구가 어려울 수 있음
• 일부 아이템의 경우 추출 당시의 기록으로 복구가 어려울 수 있음
어둠 포식 추출 시스템을
이용하여 추출한 아이템
O • 계정당 연 2회 제한
• 100%확률로 장비 강화 확률 증가가 적용된 경우만 복구 가능
• 어둠 포식 추출 시스템으로 획득한 장비 강화 확률 증가 수치를 사용/추출하지 않은 상태일 경우에만 복구 가능
삭제한 우편물 X • 아이템이 첨부된 우편은 삭제 불가하기 때문에 별도 복구 불가
정화 시스템을 이용하여
강화 수치가 하락한 아이템
O • 계정당 연 2회 제한
• 단, 정화 시스템을 이용하여 강화 수치 하락 이후 아이템에 어떠한 강화 시도를 하지 않았을 때에만 복구 가능
요리, 연금, 가공 등에
사용한 아이템
O • 계정당 연 2회 제한
• 최초 1회 작업에 한정되며, 대량 제작의 경우 복구 불가
• 확률적 결과 보상이 이루어지는 게임 컨텐츠를 이용한 경우 복구 불가
• 무기, 장비, 액세서리 류 외의 다른 아이템은 복구가 어려울 수 있음
• 복구 시 생활 경험치 등의 데이터는 복구가 어려울 수 있음
습득할 수 없는 좌표에
몬스터가 드랍한 아이템
X • 몬스터에게 드랍된 아이템은 소유주 확인 불가
강화 실패로 강화수치가
하락한 아이템
X • 강화 실패로 손실된 모든 아이템 복구 불가
• 강화 실수로 소모된 강화 확률 증가 수치 복구 불가
스스로 삭제할 수 없는
아이템의 삭제 요청
O • 삭제에 동의한 아이템의 재복구는 불가
길드
(클랜
포함)
길드 퀘스트 습득 및 퀘스트
진행에 사용된 아이템
X  
해산된 길드 (클랜)의 복구 X  
길드 창고 아이템 복구
(길드 하우스 제작 아이템 포함)
X • 길드 창고 내 모든 아이템, 재화 복구 불가
• 길드원이 고의 혹은 실수로 길드 창고 내 아이템을 소실하는 경우에도 복구 불가
길드 상점을 통해
잘못 구매한 아이템
O • 길드당 연 2회 제한, 길드 자금으로 복구
• 아이템을 구매한 길드 대장이 직접 신청해야만 복구 가능
• 단, 구매 이후 길드 대장 위임 시 복구 불가
• 개봉/사용/착용하지 않은 아이템
• 길드 활동금 등 개별 복구 불가

※ 길드 상생금을 제외한 자금이 복구될 수 있음
펄 상자 펄 상자를 잘못 구매하거나
펄 상자를 수령할 캐릭터
선택을 잘못한 경우
O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제공이 개시(펄 상자를 개봉하여 사용하거나 사용한 것으로 볼 수 있는 경우) 되지 않은 경우 청약 철회 가능
펄 상점 펄 상점에서 아이템을
잘못 구매한 경우
O • 가문당 월 1회 제한
• 구매일로부터 7일이 경과하지 않은 상태
• 회수 가능한 상태로 아이템 보유 시
• 구매 당시 사용한 쿠폰은 쿠폰북으로 복구
• 의상에 사용한 염색약, 수정 장착 슬롯 추가에 사용한 아이템, 장착된 수정은 복구 불가
• 반려동물, 탑승물, 메이드, 집사 등을 등록한 경우 복구 불가


※ 동일한 효과를 가진 아이템이라도 이름 또는 획득 경로가 다르다면 복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 펄 의상을 구매해서 사용한 후, 통합거래소에서 동일한 아이템을 구매한 경우 등
※ 복구 횟수 제한은 게임 내 구매취소 기능과 고객센터를 통한 복구 건이 모두 통합되어 적용됩니다.
펄 상점에서 아이템을
잘못 선물한 경우
O • 선물을 받은 날로부터 15일이 경과하지 않은 상태
• 선물한 캐릭터 이용자의 의사에 따라 해당 아이템 회수 후 선물한 캐릭터에게 펄로 복구
• 단, 선물 받은 캐릭터가 우편에서 아이템을 수령한 경우 복구 불가
• 선물 받은 캐릭터의 소유자가 아이템 회수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복구 불가
• 단, 선물 받은 캐릭터가 선물을 받은 날로부터 15일 내에 우편에서 아이템을 수령하지 않은 경우 선물을 거절한 것으로 간주하여 아이템 회수 진행 가능
• 선물 받은 미개봉, 미착용 아이템 중 ‘속옷, 액세서리’ 등 직업 구분이 되어있으면서 거래소에 등록이 불가능한 아이템은 상품당 1회에 한해 원하는 직업의 동일한 상품으로 교환 가능
예) [레인저] 레이지스 속옷을 [소서러] 레이지스 속옷과 교환
• 선물 받은 상품과 동일한 상품이 교환을 원하는 직업에 없다면 교환 불가
• 같은 금액의 다른 상품으로 교환 불가
마일
리지
마일리지 탭에서 아이템을 잘못 구매한 경우 O • 구매일로부터 7일이 경과하지 않은 상태
• 회수 가능한 상태로 아이템 보유 시
• 구매 당시 캐릭터로 복구
• 기간제 아이템의 경우 복구일 당시 남아있는 기간으로 복구
사기 사기피해
(게임 내 기록을 통해
의도성이 명확히
확인된 사항)
O • 계정당 연 2회 (매년 1월1일~12월31일 기준) 회수
• 대상 아이템이 사용 및 소멸된 경우 회수 불가
• 현금거래 중에 발생한 사기에 대해서는 회수 불가

※ 회수란 사기 피해 아이템이 교환/판매/구매/소모/강화 등을 통하여 변환이 되었다면, 변환된 상태 그대로를 반환하는 것을 의미함

※ 회원의 고의로 발생한 손실 또는 시스템 설정에 위배되거나 게임 내 악용 가능성이 있는 항목에 대해서는 복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나 아이템 설정 변경 등을 이유로 한 단순 변심, 혹은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거나 기능이 변경된 경우는 복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각 항목 별 복구는 보관되어 있는 데이터를 기준으로 처리되며, 기록이 존재하지 않는 손실은 복구가 불가합니다.
※ 횟수의 심사 기준은 계정별로 진행됩니다. 모험가님들은 계정을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타인과 공용으로 사용하여 명의 도용으로 신청한 내용도 횟수가 차감되며, 신청 횟수가 차감된 내역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 아이템 복구 등 진행 시 운영정책을 악용하여 어뷰징 하는 경우 게임 이용이 제재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