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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 휴먼] 감염물 변이 특성 정리 (24.09.26 수정)

by 도도리표 2024. 8.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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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중 패치로 인벤이나 감염물 리스트에서 감염물에게 어떤 특성이 있는지 바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전에 비해 감염물 관리하기가 훨씬 편해졌어요!

다만 변이 특성이 이름으로만 표기되기 때문에 이 변이 특성의 효과가 뭔지 모르는 경우가 종종 있어 정리해봤습니다.

모든 특성이 정리되어 있는 건 아니고 친구랑 저에게 있는 변이 특성만 정리했습니다.

제가 아직 발견하지 못한 특성 댓글로 알려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어빌리티 등급
  작업 효율 및 전투 능력
활약 등급
  휴식에 의한 에너지 / 활약도 회복 능력
트랜스 에너지   감염물이 작업/전투를 할 때 소모되는 수치, 0이 되면 휴식 필요
활약도   창조형 감염물의 생산 속도,
  영지형 감염물의 작업 효율,
  전투형 감염물의 공격/방어에 영향

전투형 감염물은 활약도가 의미 없고 어빌리티 등급이 능력에 영향을 끼칩니다.

(활성 등급이나 활약도가 높다고 동기화 된 상태에서 트랜스 에너지 회복이 빠르지 않습니다.)

영지, 창조형 감염물은 트랜스 에너지보다 활약도가 중요하며, 어빌리티 등급 또한 작업 효율에 영향을 끼칩니다.

트랜스 에너지가 높다고 작업 효율이 좋아지지도 않고, 어차피 3-40정도만 차면 작업을 하기 때문입니다.

 

▼변경 및 추가 사항

더보기

(24.08.26 추가) 댓글에서 알려주신 4가지 특성 추가

(24.09.13 추가) 댓글에서 알려주신 3가지 특성과 발견한 1가지 특성 추가

(24.09.20 변경 및 추가) 영지형 / 창조형 구분, 댓글에서 알려주신 전투형 특성 2개 영지형 특성 3개 + 발견한 전투형 특성 1개 추가

(24.09.22 추가) 전투형 특성 2개 추가 (2교대, 도시인)

(24.09.26 추가) 활력 공고 추가, 전투형 특성 5개 추가 (체력 보존, 내구도, 마음의 부담 경감, 무겁고 단단함, 타수)

 

1. 최대 트랜스 에너지, 활약도 / 회복 속도 관련 특성

특성 효과
내면 확장 1 / 2 / 3   최대 트랜스 에너지 30% / 40% / 50% 증가
  활약도 회복 속도 5% 감소
트랜스 에너지
활약도 회복 속도
활력 자극 1 / 2 / 3   최대 활약도 30% / 40% / 50% 증가
  트랜스 에너지 회복 속도 5% 감소
활약도
트랜스 에너지 회복 속도
예비 히든 에너지 1 / 2 / 3 / 4 / 5   최대 트랜스 에너지
  15% / 20% / 25% / 30% / 35% 증가
 트랜스 에너지
낙관적인 천성 1 / 2 / 3 / 4 / 5   최대 활약도 
  15% / 20% / 25% / 30% / 35% 증가
 활약도
전력계 역회전 1 / 2 / 3 / 4 / 5   트랜스 에너지 회복 속도
  5% / 10% / 15% / 20% / 25% 증가
 트랜스 에너지 회복 속도
활력 넘침 1 / 2 / 3 / 4 / 5   활약도 회복 속도
  5% / 10% / 15% / 20% / 25% 증가
활약도 회복 속도
우울 1 / 2   최대 활약도 5% / 10% 감소  활약도
낡은 1 / 2   최대 트랜스 에너지 5% / 10% 감소  트랜스 에너지
활력 공고   최대 활약도 30증가  
잠재적 에너지 전환   에너지가 0으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활력 소모하여 에너지 회복  

같은 특성이 여러 단계로 나눠져있고 그에 따라 증가되는 수치가 달라집니다.

회색으로 표시된 단계는 제가 직접 확인하지는 못했지만 비교해보면서 예측한 수치입니다.

 

2. 영지형 감염물 변이 특성

특성 효과
방해   활약도 감소 시 10% 확률로 기타 영지형 감염물의 활약도 감소
미혹의 행위   트랜스 에너지 감소 시 10% 확률로 기타 영지형 감염물의 에너지 감소
인기쟁이
  트랜스 에너지 감소 시 10% 확률로 기타 영지형 감염물의 에너지 감소
  수면으로 에너지 회복 시 10% 확률로 기타 영지형 감염물의 활약도 5포인트 회복
수면의 나한
  활약도 감소시 10% 확률로 타 영지형 감염물의 활약도 감소,
  수면으로 에너지 회복 시 10% 확률로 기타 영지형 감염물의 트랜스 에너지 5포인트 회복
농땡이   영지형 감염물 작업 시 에너지 및 활약도의 소모 시간 간격이 5% 감소
  (에너지 및 활약도 빠르게 소모)
일벌레   영지형 감염물 작업 시 에너지 및 활약도의 소모 시간 간격이 10% 증가
  (에너지 및 활약도 느리게 소모)
진정한 노력파   영지형 감염물 작업 시 에너지 및 활약도의 소모 시간 간격이 20% 증가
  (에너지 및 활약도 느리게 소모)
게으름뱅이   영지형 감염물 작업 시 복귀 시간 간격 5% 증가 (늦게 복귀)
전체 맵 시야   영지형 감염물 작업 시 복귀 시간 간격 10% 감소 (빠르게 복귀)
대박 할인   영지형 감염물이 자원을 가지고 복귀 시 5%의 확률로 희귀 결정을 가지고 복귀,
  복귀 시간 간격 증가 
황야의 정령   영지형 감염물이 자원을 가지고 복귀 시 5%의 확률로 변이한 꽃을 가지고 복귀
베테랑   에너지 및 활약도 소모 빈도 증가, 복귀시간 감소 +10%
  (에너지 및 활약도 빠르게 소모, 빠르게 복귀 )
심리적 탈진 방지   수면 상태에서 에너지를 회복하면 20% 확률로 기타 영지형 감염물의 트랜스 에너지 5포인트 회복
꿈에는 모든 것이 있다   수면 상태에서 에너지를 회복하면 10% 확률로 기타 영지형 감염물의 트랜스 에너지 10포인트 회복
  • 대박 할인이 좋아보였는데 가져오는 결정이 너무 적어서 의미가 없어보입니다..
    거기다 토토가 이 특성을 갖고 있으면 생산을 아예 안하는 버그가 있는 것 같아요. (24.08.24 기준) (24.09.20) 이제 일하네용

 

3. 창조형 감염물 변이 특성

특성 효과
억제할 수 없는 갈증
  감염물의 활약도가 20%보다 낮을 경우,
  자원 생산 시 다른 창조형 감염물의 트랜스 에너지 5 소모
창조의 불꽃   감염물의 활약도가 20%보다 높을 경우,
  자원 생산 시 10% 확률로 기타 창조형 감염물의 트랜스 에너지 1포인트 증가,
  최대 수용 20% 감소
시간 낭비   생산 시간 10% 증가
좁은 공간   창조형이 수용 가능한 최대 자원이 10% 감소
주머니 공간   창조형이 수용 가능한 최대 자원이 10% 증가
자아 파괴   창조형이 자원을 생산하면 5% 확률로 1개를 덜 생산
번뜩   창조형이 자원 생산 시, 1% 확률로 10개 추가 생산, 자원 생산 시간 간격 50% 증가
자수성가   창조형이 자원 생산 시, 3% 확률로 트렌스 에너지 감소하지 않음
정교한 창조   창조형이 자원 생산 시 10% 확률로 트랜드 에너지 감소하지 않음, 자원 생산 시간 20% 증가
안정적인 운영   창조형이 자원 생산 시 10% 확률로 활약도 감소하지 않음, 자원의 생산 시간 20% 증가
갈급한 욕망   창조형의 자원 생산 간격이 20% 감소(빠르게 생산), 최대 수용 30% 감소 
  • 어빌 5 / 활성 3이어도 창조형의 최대 수용량 300은 24시간에 한번씩만 수확해줘도 크게 부족함이 없습니다.
    하루 한 번만 접속할 수 있다면 수용 공간 관련한 효과는 큰 의미가 없어보여요.

 

3. 전투형 감염물 변이 특성

특성 효과
장사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유저 최대 중량 +15, 이동 속도 -5%
식물처럼 평온함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유저 최대 스태미나 +15, 이동 속도 -5%
체력 보존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유저 스태미나 소모 -10%, 이동 속도 -5%
두문불출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마을 구역에 있으면 유저 스태미나 +8
건강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유저 최대 스태미나 +10
내구도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유저 최대 스태미나 -5%
속달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플레이어 이동 속도 +5%
2교대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유저 최대 중량 +16, 야간 유저 이동 속도 +12%
도시인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마을 구역에 있으면 유저 최대 중량 +15
단련 부족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마을 구역에 있으면 유저 최대 중량 -8
타수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유저 최대 중량 +8
마음의 부담 경감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유저 최대 중량이 감소하고 신체 대미지 감소가 증가한다, 최고 +15%
무겁고 단단함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유저 최대 중량이 증가하고 신체 대미지 감소가 증가한다, 최고 +15%
갓 거너
  해당 감염물 전투 시 유저의 총기 데미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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